프로그래밍을 하다보면 공통된 객체를 여러 객체에서 사용할 때가 생긴다. 그럴 때, 싱글톤 패턴을 이용하면 상당히 깔끌하게 해결된다. 싱글톤을 이용하는 코드는 밑에와 같다.
public class Instance {
private static Instance instance;
public Instance(){
}
public static Instance getInstance(){
if(instance == null){
System.out.println("make Single Instance");
instance = new Instance();
}
return instance;
}
public void testInstance(){
System.out.print("test Singleton Instance");
}
}
테스트를 위해서 싱글톤을 사용하는 간단한 코드를 사용해서 돌려봤다. 테스트 코드는 싱글톤 객체의 testInstance()라는 메소드를 10번 호출하는 코드이다. 밑의 그림과 같이 처음에 객체를 생성한 후에 계속해서 같은 객체를 사용하는 모습을 알 수 있다.
'Programming > Patterns' 카테고리의 다른 글
[Pattern]Mediator Pattern (0) | 2013.12.03 |
---|---|
[Pattern]MVVM Pattern (0) | 2013.12.03 |
[Pattern]Observer Pattern (0) | 2013.08.25 |
[Pattern]MVC Pattern과 MVP Pattern 그리고 차이 (0) | 2013.04.10 |
[Pattern]State Pattern과 Strategy Pattern (0) | 2012.10.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