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6 3

[iOS] Visually Rich User Experiences

UI 시스템UIKit/ AppKit : 기본 UI를 제공해주는 framework로 cocoa/ cocoa touch의 주요 자원이 됩니다. 커스터마이징을 통하여 새로운 감각을 지닌 UI로 바꿀 수도 있습니다.CoreAnimation : 각 UI의 움직임 모션 등을 CALayer를 통해 구현할 수 있습니다.CoreGraphics : 이미지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API입니다. CoreGraphics을 이용한 드로잉 작업은 런타임에서 수행하게 됩니다. iOS 10에서 소개된 UIGraphicsImageRenderer를 사용하면, CoreGraphics를 사용하는 것보다 편하게 이미지를 그릴 수 있습니다. renderer 객체에 image 생성 부분에 클로저를 통하여 이미지를 그리고 반환하면 됩니다.CoreI..

WWDC/2017 2017.06.21

[iOS] Advanced Animation with UIKit

추후, sample code 및 추가 주석 필요 UIViewPropertyAnimator를 사용해서 사용자의 제스처와 유기적인 애니메이션 구현이 가능합니다. UIViewPropertyAnimator는 작년 (2016)에 발표된 API 입니다. 타이밍 펑션을 지원하여 베지어 곡선을 사용한 animation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사용자의 인터랙션과 함계 유기적인 animation 동작이 가능합니다. fractionComplete라는 animation 프로퍼티로 사용자의 제스처에 따른 진행 경과를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코드로 구현한 animation의 경우, 사용자의 동작이 끝나는 시점은 가져왔지만 제스처에 의해 미리 진행된 animation의 경과를 가져올 수 없었습니다. 하지만 fracti..

WWDC/2017 2017.06.20

[iOS] Core ML in WWDC 2017

machine learning은 현존하는 기술 중에 가장 인기있는 기술입니다. 사진에 나온 사람의 얼굴 인식, 키보드의 prediction, 워치의 hand writing 인식 등에 ML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WWDC에서는 장미를 인식하는 알고리즘을 예로 들었습니다. 먼 ML은 Traning이라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을 통해 ML 모델이 생성됩니다. 이미지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꽃의 색과 모양에 따라 꽃을 분류하는 알고리즘을 구체화시켜 나갑니다. 개발제에게는 ML 모델이라는 정형화된 파일을 제공합니다. ML 모델은 함수로 이루어져있고 내부에는 여러 레이어와 Neural network가 이어져 있습니다. ML 모델 내부의 파싱 과정을 거친 결과가 최종적으로 개발자에게 제공합니다. 애플은 이를 제공하..

WWDC/2017 2017.06.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