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ering/Issue

[Microsoft]Windows8 출시 : PC와 태블릿

MB Brad KWON 2012. 10. 26. 13:25

 10월 26일 윈도우8이 출시되었다. 동시에 윈도우8이 탑재된 PC와 태블릿도 출시되었다. 태블릿은 킨들파이어, 넥서스7, 갤럭시탭, 아이패드 등 수많은 기기들이 치열하게 다투는 분야이다. 예전에 HP에서 터치패드라는 태블릿을 내놓았지만 고배를 마시고 태블릿 사업을 정리하게끔 만들었다. 이처럼 치열한  태블릿 시장을 공략하고 '터치'라는 인터페이스의 효율을 극대화 시킨 윈도우8은 태블릿뿐 만아니라 PC에서도 동작하도록 개발되었다.





 윈도우8의 가장 눈에 띄는 점은 메트로UI다. Live Tile들이 깔려있는 화면은 보면 윈도우8의 상징적인 화면이 되었다. 윈도우8의 로고에서도 Live Tile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이는 터치라는 인터페이스를 윈도우에 적용시키기위해 내놓은 새로운 UI이다. 기존의 윈도우와 확연하게 다른 모습을 보여준다. 하지만 사용자들에게 있어서 UX(사용자 경험)는 매우 중요하다. 메트로UI에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들은 윈도우8에 거부감을 느끼기 쉽다. 무엇보다 테블릿, 스마트폰과 같은 새로운 플랫폼의 OS면 몰라도 PC의 OS도 메트로UI를 차용하였다. 마이크로소프트도 이를 감지했는지 메트로UI상에 '데스크톱'이라는 타일을 누르면 기존의 UI가 나타난다. 





 새로운 특징으로 모서리를 마우스로 가져다 놓거나 왼쪽 모서리를 손으로 안쪽으로 쓸어 넘기면 왼쪽의 모서리에 지금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인 앱의 목록들이 나타나서 작업의 전환이 빠르다.





 또한 화면을 두개로 분할하여 두개의 앱을 동시에 실행시키면서 작업을 진행 시킬수 있다. 기존의 윈도우7에서 창 2개를 화면을 분할하여 쓰던 작업방식을 메트로UI에서도 적용시킨 기능이다. 밑의 화면처럼 사용자는 2개의 앱을 동시에 띄어놓고 작업을 할 수 있다.





 윈도우8의 추가적인 기능에 관한 정보는 아래의 링크를 통해 동영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그리고 무엇보다 윈도우8 태블릿 구매자들이 알아야하는것이 있다. 기존의 윈도우7은 인텔 CPU만 지원한다. 하지만 윈도우8은 인텔 CPU, ARM CPU 둘 모두 지원한다. 혹시 윈도우8을 사용하다가 지원되는 앱이 별로 없거나 UI에 적응하지 못해서 윈도우7 설치를 원하는 사용자들은 인텔 CPU가 설치된 태블릿의 구매를 권장한다.


가격은 현재 한시적으로 43000원이고 추후, 소매점에서 75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현재 43000원에 구입하면 2013년 1월 31일까지 5대의 PC에 윈도우8을 설치 가능하다.


윈도우8 추가기능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8/basics#1TC=t1

마이크로 서피스 : http://ko.wikipedia.org/wiki/마이크로소프트_서피스

윈도우8 PC와 태블릿 보기 ; http://windows.microsoft.com/ko-KR/windows/tablets-computer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