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minar/공개소프트웨어 대회

안드로이드 개발 - 고강태

MB Brad KWON 2012. 8. 4. 2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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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py & paste : 개발의 기초

 

걷고 뛸 준비를 하는 중

초심에서 시작하는 마음으로 개발

 

개발자SDK 래퍼런스를 꼼꼼히 읽어볼 것.

버퍼의 크기 등의 제약 조건까지 꼼꼼히 읽어보면 문제가 의외로 쉽게 풀릴 수 있다.

 

시나리오 / 스토리 / 유스케이스

명확하게 눈으로 보여야한다. => 꼼꼼히!!

기업은 모든게 보고서로 시작해서 보고서로 끝난다.

 

기술적인 문제들은 회피하여 작동핟록하는 방법은 많다.

그래서 사용자에게 어떻게 보여질지가 가장 중요하다.

 

결과는 노력에 비례하지 않는다. 사용자 입장에서의 스토리가 중요하다.

개발자가 만들고 싶은 것이 아닌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만들어야 한다.

 

2011년에는 유틸리티 중심의 앱이 각광 받았지만 2012년에는 컨텐츠 중심으로 발전하고 있다. (Cauly 자료 기반)

 

무의식 소비 : ‘쇼핑 중에 정보 처리는 무의식에 가깝다.’

긍정적 선택 : 좋은 것을 추려내는 선택 과정

부정적 선택 : 덜 나쁜 것을 추려내는 선택 과정

 

안드로이드 서포트 라이브러리 : 3.0부터 지원. 1.5에서 4.1까지 호환되는 앱을 만들 수 있다. => fragment를 이용해서 activity로 해결이 안되는 부분을 해결 가능하다.

 

SDK 리비전 20부터 서포트 라이브러리를 자동으로 추가가능.

=>액티비티로 구현하는 부분을 fragment만 추가하면 된다.

=>fragment도 생명주기를 가지기 때문에 그 부분만 신경쓰면 된다.

 

인터넷의 발전으로 많은 것이 가능해졌다. => javascript의 공부는 필수적이다.

 

스마트TV라는 용어는 2009년 삼성에서 브랜드화

삼성 : samsungdforum.com  samsungapps.com

엘지 : developer.lgappstv.com

구글 : 구글TV

노키아 : MeeGo

우분투 : 우분투TV

오페라 : 오페라TV

한국은 일반적으로 7시간48분 정도의 시청시간

스마트TVUI 3~4m정도 떨어져 있다는 가정하에 개발을 해야한다.

 

 

안드로이드를 이용할 시에 OSMU가 가능 => 다양한 플랫폼

구글TV는 이미 이용가능한 단말들이 많이 나와있다.

 

구글TV 개발 환경

Linux OS with KVM에서 개발 가능

 

VM ware에서 virtualize intel VT –x/EPT옵션으로 개발가능하다.

안드로이드 SDK에 구글TV애드온을 설치하면 된다.

 

구글TV는 기본적으로 720p를 지원1080p도 지원

manifest에 지원가능한 스크림의 크기를 정의 => 대상 단말에 맞춰서 정의

3.2이상에서는 식발자가 추가되어 식별자를 이용하여 최소로 지원할 수 있는 단말을 지정하여 개발 가능

 

support screen을 써야 단말의 제한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