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iPhone

[iPhone] 아이폰, 아이팟 음악 중지시킬 때!!

MB Brad KWON 2012. 9. 21. 11:29

 아이팟이나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들 중에 잠잘 때, 음악을 들으면서 자시는 분이 있을 것이다. 그러면 항상 생각하게 되는 것이 음악을 틀어 놓고자면 자고 나서도 음악이 계속 나오게 되는 것이다. 불필요하게 음악이 계속 재생되다 보면 아침에 알람이 울려도 음악인지 알람인지 구분도 안 되는채 계속 자는 소수의 미물들도 존재한다. 앱을 다운받아서 재생을 멈추게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왜냐하면 아이폰에서 기본기능으로 제공해준다. 아이폰의 기본 앱들은 알게모르게 여러가지 유익한 기능들을 제공해 준다. 이것들만 잘 사용해도 쓸모 없는 앱 5~10개 정도는 지울 수 있다. 아이폰의 기본 앱 중에 '시계'가 있다. '시계' 앱은 세계시간, 알람, 스탑워치, 타이머를 제공한다. 이 중에서 우리가 이번에 이용할 기능은 타이머이다.



 타이머를 누르면 위와 같은 화면이 등장한다. 타이머를 한번도 사용하지 않았다면 위와 같이 타이머 종료시가 마림바로 되어있을 것이다. 보통 사람들은 타이머라 하면 일정 시간이 지나고 나서 알려주는 정도로 생각한다. 하지만 아이폰은 일정시간이 흐르고나서 틀어져 있는 음악을 끌 수도 있다. 타이머 종료 시를 눌러본다. 그러면 밑의 그림처럼 알림음을 선택하는 화면이 등장한다.



 알림음의 제일 밑으로 내려가면 위와 같이 '재생중단'이라는 것이 나온다. '재생중단'을 선택해 준다. 그리고 듣고 싶은 음악이나 재생목록을 틀어라. 당신의 아이폰, 아이팟은 음악을 재생하다가 당신이 설정해 놓은 시간이 지나면 알아서 음악을 꺼줄 것이다. 잠자기 전에 음악을 틀어 놓고 자는 분들에게 유용한 기능이 될거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