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macOS

[Mac OS X]윈도우 7처럼 창을 분할해서 띄우는 방법

MB Brad KWON 2013. 11. 22. 16:21


ShiftIt.app.zip



윈도우 7 이상을 사용하는 유저들은 화면분할을 매우 편리하게 사용할 것이다. 마우스로 윈도우의 사각에 끌어다 놓거나 윈도우키 + 화살표를 누르면 왼쪽, 오른쪽은 화면이 분할되서 나뉘고 위는 최대화된다. 윈도우에서 화면 분할을 쓰면 뭔가를 보면서 옮겨 적거나 참고할 때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하지만 맥에서는 화면분할이 되지 않는다. 맥에서는 미션컨트롤을 제공해서 여러 화면을 쓸 수 있지만 한 화면에서 창을 분할해서 쓰는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그래서 보통 맥 유저들은 밑의 그림처럼 작업을 하게 된다. 만약에 맥에서도 윈도우 7처럼 한 화면 안에서 여러 창등을 화면을 분할해서 쓰면 편할 것이다.



 Shift 앱은 화면을 분할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해준다. 밑의 그림처럼 윈도우 7과 같이 화면을 좌우로 분할해서 창을 배치할 수 있으며 위, 아래로 배치 또한 가능하다. 또한 왼쪽 위, 왼쪽 아래, 오른쪽 위, 오른쪽 아래의 각 모서리로도 분할하여 창을 배치할 수도 있다. 윈도우 7환경에 익숙해져 있는 유저들에게 더욱 쉽게 맥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이다. 유익하게 사용해주세요.





Git Hub URL : https://github.com/fikovnik/ShiftI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