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ps/iPhone

[Tip] 사라진 '네이버 음악 검색' 단축키, iOS 단축어로 쉽게 이용하기!!

MB Brad KWON 2018. 10. 7. 17:30



    우리나라 검색 필수 앱인 '네이버앱'!!! 어느 순간 3D 터치 단축키에서 '음악 검색'이 사라졌다. 이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 공유드립니다. 네이버 앱에서는 네이버 앱과 쉽게 연동할 수 있도록 URL 연동 가이드를 제공합니다. 아래의 URL 연동 가이드를 참고하면 네이버 앱 안의 여러 기능들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 연동 가이드 중 '음악 검색'을 이용할 예정입니다.


네이버 앱 URL 연동 가이드


    먼저 아이폰은 iOS 12로 업데이트 해주세요. iOS 12에서 제공하는 단축어 기능을 사용하여 실행할 예정입니다. 단축어 기능은 아이폰을 이용할 때 사용하는 여러 사용자 동작들을 하나의 명령어로 단축시켜 주는 기능을 해주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단축어 기능


    아래의 영상을 따라서 하면 단축어를 생성하면 Siri를 통하여 쉽게 네이버 앱 음악검색을 실행시킬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URL 연동 가이드를 통하여 네이버 앱에서 직접 실행하고 싶은 분은 텍스트 영역을 편집하여 사용하고 싶은 기능을 위한 단축어 생성이 가능합니다.  '단축어' 앱을 실행시켜서 단축어를 아래 동영상과 같이 생성해주세요. '단축어' 앱이 없다면 앱스토어에서 'Apple Inc.'가 만든 '단축어' 앱을 설치해주세요. 설치 과정 중 입력되는 URL 텍스트는 아래의 URL을 이용해주세요. 물론 네이버 음악 검색을 실행하기 위한 네이버 앱도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네이버 앱 설치

단축어 URL : "naversearchapp://search?qmenu=music"



네이버 앱 음악검색 단축어 생성




네이버 앱 음악검색 단축어 실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