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gramming/Mac & iOS

[iOS] App Extensions in iOS

MB Brad KWON 2016. 4. 30. 17:45

App Extensions


    이번 포스팅에서는 App Extension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다. iOS 8 이후로 새롭게 추가된 기능 중에 Extnesion이라는 것이 눈에 띄었다. Extension은 앱의 기능을 시스템으로 확장하여 보다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iOS 9으로 업데이트되면서 기존에 제공하던 기능외에 다른 여러 기능들을 제공하기 시작했다. 필자의 경우, Extnesion에 관시을 가지게 된 이유는 써드 파티 키보드와 위젯 때문이었다. 그런데 상용 앱 시장에서 위젯과 키보드 뿐 아니라 이와 더불어 공유나 액션 기능도 다양하게 활용되는 것을 보았다. 그래서 기존 필자가 관심을 가지던 써드 파티 키보드나 위젯 외에 다른 Extension에 대해서 정리해야 겠다고 느끼게 되었다. 아래는 각 App Extension의 기능과 구현에 대한 설명이다. 아직 링크가 생성이 안된 Extension의 경우, 기능 구현에 대한 정리가 아직 안된 것이다. 기능 구현에 대한 정리가 완료되는대로 링크를 생성할 예정이다. 





Action (iOS, OS X; UI & non-UI) : 호스트앱 안에서 해당 컨텐츠에 관한 조작 및 보기를 제공한다.


Audio Unit (iOS, OS X; UI & non-UI) : 호스앱으로 보낼 오디오 스트림을 생성하거나 호스트앱으로 보내거나 받기위항 오디오 스트림을 조작할 수 있다.


Content Blocker (iOS, OS X; non-UI) : 광고 차단 앱의 룰을 업데이트하도록 웹킷에 지시한다.


Custom Keyboard (iOS) : 모든 앱에서 iOS 시스템 키보드를 대신할 커스텀 키보드를 제공한다.


Document Provider (iOS; UI & non-UI) : 파일 리파지토리를 관리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한다.


Finder Sync (OS X) : Finder에서 파일의 동기화 상태에 관한 정보를 표시한다.


Photo Edting (iOS) : Photos 앱에서 사진과 비디오를 편집한다.


Share (iOS, OS X) : 웹사이트나 컨텐츠를 다른 앱을 통하여 게시할 수 있게 한다. 


Today (iOS, OS X) : Notification center의 Today view (Widget)를 통하여 간단한 정보와 기능들을 빠르게 제공한다.